반월명 진수 과정림 만붕 소실적십일층 사라진 11층 消失的十一层 The Lost 11th Floor 출연진 등장인물 몇부작 줄거리 내용 결말 다시보기

소실적십일층 사라진 11층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줄거리 결말 다시보기


우제위
우제위

반월명
반월명

진수
진수

과정림
과정림

만붕
만붕

만붕의 새로운 모습
만붕의 새로운 모습

진호람
진호람

우제위 진호람
우제위 진호람

진호람 우제위
진호람 우제위



사진 출처는 소실적십일층 관방 웨이보와 우제위 진호람 개인웨이보 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개인적 생각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으며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를 금합니다.(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이나 사람 이름에 이해를 돕기 위해 한자가 들어간 경우 한글 독음( 병음표기 한자)순으로 대부분 써내려갑니다. 가끔 등장 인물명은 병음표기로 현지 발음 그대로 적을 때도 있습니다.



반월명 진수 괴정림 만붕 등이 출연하는 미스테리 수사물 소실적십일층 (Xiao Shi De Shi Yi Ceng 消失的十一层) 


소실적십일층 뜻은 사라진 11층이라는 의미로 영문제목 역시중문명과 비슷한 The Lost 11th Floor 입니다.


회당 45분 총 24부작으로 2023년 7월 9일에서 7월 18일까지 아이치이에서 방영된 작품입니다. 첫방송 당시에는 그냥 넘겼던 작품인데 수사물에 흥미가 있기도 하고 만붕 우제위 진호람등도 출연해서 소개글 써봅니다.



✔️소실적십일층 사라진 십일층 등장인물 출연진 소개



- 취장허 (Qu Jiang He 曲江河) 역의 반월명 (Pan Yue ming 潘粤明)


- 옌꺼 (Yan Ge 严鸽) 역의 진수 (Chen Shu 陈数)

- 멍촨성 (Meng Chuansheng 孟川生) 역의 과정림 (Guo Jing lin 果靖霖)

- 우톈강 (Wu Tian gang 吴天罡) 역의 이홍도 (Li Hong tao 李洪涛)

- 저우이 (Zhou Yi 周毅) 역의 임중 (Ren Zhong 任重)

- 뤄장 (Luo Jiang 罗江) 역의 강한 (Jiang Han 姜寒)

- 자오밍량 (Zhao Ming liang 赵明亮) 역의 래희 (Lai Xi 来喜)

- 쥐홍치 (Ju Hong qi 巨宏奇) 역의 형민산 (Xing Min shan 邢岷山)

- 허툰 (He Tun 河豚) 역의 류천좌 (Liu Tian zuo 刘天佐)

- 팡커리 (Pang Ke Li 庞克利) 역의 진목양 (Chen Mu yang 陈牧扬)

- 위안팅랴오 (Yuan Ting Liao 袁庭撩) 역의 호아첩 (Hu Ya jie 胡亚捷)

- 성리야 (Sheng Li Ya 盛莉娅) 역의 만붕 (Wan Peng 万鹏)

- 줘웨 (Zhuo Yue 卓越) 역의 우제위 (Yu Jiwei 于济玮)

- 사진 (Sha Jin 沙金) 역의 손암 (Sun Yan 孙岩)

- 메이쉐 (Mei Xue 梅雪) 역의 진호람 (Chen Hao Lan 陈昊蓝)


그 외 많은 연기파 배우들이 나오기는 하는데 내용은 살짝 취향을 타는 작품입니다. 



반월명 나이는 1974년 5월 9일생으로 키는 178cm 북경태생입니다. 북경사범대학에서 예술영상제작을 전공했으며 이제는 전 부인이지만 동결과의 사이에 아들이 한명 있습니다.



사실 이 작품은 주연보다 앞서 언급했다시피 만붕 우제위 진호람 때문에 관심을 끌었는데요.



진호람 나이등 프로필 간단 필모그래피에 대해서는 오늘 날짜 기준 미방영 차기작인 아래 니야유금천에 대한 글에서 궁금하신 분들 봐주시면 됩니다. 


세계결아일개초련에서도 그렇고 호의 선상에 있는 배우인데 생각보다 자리를 확고하게 잡고 있진 않고 있는 듯 합니다.


진성욱 장약남 로맨스 중드 니야유금천 나의 보스 보러가기 https://www.haveteatime.com/2023/07/my-boss


만붕은 개인적으로 원래아흔애니 외성여생시소칠(내 여자친구는 외계인)시리즈 등을 통해 호의 배우에 들어섰는데요. 


오늘 날짜 기준 미방영 신작 소식으로는 허개 우서흔 부신박등과 출연한 선검육기금조, 같은 소속사 라인의 리시엔의 주연작인 춘색기정인에 특별출연, 마사초와 주연작인 투주탁적심 등이 방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앵도호박이라는 작품에도 언급되고는 있으나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이 작품 같은 경우 처음에는 장신성도 언급되었고 최근에는 오뢰가 남주로 거의 확정되는 듯 보이기도 합니다. 


축서단도 여주로 언급되었는데 외모적인 케미만 봤을 때는 오뢰와 만붕이 어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을 쓰는 오늘 날짜기준으로 앵도호박은 확정 라인업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현지 기사 찾아보니까 정업성얘기도 나오던데 언급되는 출연진은 화려 하네요.



우제위는 칭다오 태생으로 1994년 7월 27일에 태어났으며 키는 184cm 상해희극학원 출신입니다.


강호 명탐정 간부지를 통해 우리나라에도 조금은 알려진 배우입니다. 여기서 굉장히 멋있게 나왔죠. 


요즘 언정소설 읽다 보면 우제위가 어울릴만한 소설 속 남주가 꽤 있는데 현실에서의 그가 출연한 작품은 그렇게 많지가 않습니다.


이 작품 외에 차기작으로는 2021년에 촬영한 조가소년행 하나 뿐입니다. 망고티비 방영 예정작인데 올해는 방영을 해주지 않을까 기다려 봅니다. 



✔️소실적십일층 사라진 십일층 줄거리 내용



무화평 (Wu He Ping 武和平)의 소설 엄개 (Yan Gai 掩盖)를 각색해서 만든 작품.



' 거울에 던진 두개골

거울은 깨지고 두개골 속 도청기가 반짝인다.'



" 2013년 창하이성 진촨시에서는 부동산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그리고 그 곳에서 광산 지하 침수 사고와 관련된 두개골이 발견된다. 


이에 경찰 부국장인 취장허가 소식을 듣고 조사를 시작하려 했으나 현장에서 진촨시 부시장에 의해 제지를 당하게 된다.


 그리고 익명의 투서로 그 해 사건을 가리키는 일들이 나타나고 진촨시 서기 위안팅야오는 취장허가 사건을 철저히 조사하길 바랬다. 


마음이 여러모로 무거워진 취장허는 더 자세한 조사를 시작했고 그 날밤 화원호 공사장 인부들은 소란을 피우고 허중그룹 회자인 멍촨성은 휴업 급여를 주며 사람들을 달랜다. 


그렇게 다시 사람들의 이목을 모은 광산 지하수 침투 사건이 취장허는 허중 그룹과 관련이 있다는 걸 느낀다. 


하지만 관련 사건들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보이지 않는 그 무언의 압력이 수사를 방해한다는 걸 알게 된다. 그들은 경찰보다 먼저 움직였고 증거를 인멸해 조사는 쉽지 않았다. 


계속 파고들던 취장허는 경찰 내부의 윗선과 자신의 의형제인 허중그룹의 회장 멍촨성이 배후라는 걸 발견하게 된다. 


조사를 하면 할 수록 이 사건은 정의와 범죄의 경계가 불분명하다는 걸 보게 되고 여러 이익 관계와 친구 그리고 그의 윗선까지 사건의 진상을 그에게 은폐할 것을 요구한다. 


새로 부임한 국장 옌거는 이 사건을 보고나서 경찰의 부패를 알게 된다. 이런 사건을 은폐하는 건 죄악보다 더 큰일이다."



✔️ 소실적십일층 사라진 십일층 결말



8년 전.


' 공무원으로 일하는 거 재밌나? 너 저 차 봤어?

저 차는 내가 광산으로 3개월 벌어서 산거야.'


' 어때? 마음에 들어? 그럼 지금부터 이 차는 네 거야.'


3년 전,


'빨리 도망가. 물이 들어왔어.'


'사장님 빨리 사람을 구해야 해요. 

저 빼고 모두 다 저기 안에 있어요.'


하지만 사장이 빨리 사람을 구하라는 말을 묵살하고 멍촨성은 망치로 모두 때려 눕힌다. 


그리고 8년전 자신이 데리고 왔던 후배 사진이 그걸 목격하고 만다. 사진은 멍촨성이 자신이 어떻게 너를 믿을 수 있지 라는 말의 압박에 달려오는 구사회를 찌르고 만다.



그렇게 사진은 멍촨성의 부하가 되고 살아남았던 것이다. 그 동안 사진은 고통 속에서 살아왔고 모든 사실을 밝히려 하지만 멍촨성의 그물 밖으로 빠져나가는 일은 쉽지 않았다.


취장허는 허중그룹에 대해 전면적인 공격을 시작하고 줘웨와 샤중톈은 멍촨성 뒤의 숨겨진 인물을 쫓는다. 


멍촨성의 배후는 바로 우정강이었고 그는 멍촨성이 사건을 잘 처리하지 못한다는 걸 알고 사진과 마샤오루는 이미 경찰 통제를 받는다는 사실까지 알게 된다. 


이후 그는 멍촨성에게 화원호에 물을 채우고 중국을 떠나라고 한다. 이 모든 걸 샤중톈과 줘웨가 찍고 있었지만 그 두 사람은 발각되고 줘웨는 붙잡히고 샤중톈이 증거를 가지고 탈출한다.


그리고 중앙 수사팀의 보호 아래 취장허는 뇌물 수수 누명을 벗고 현장으로 출동한다. 하지만 이미 줘웨는 멍촨성에게 이끌려 빠진 뒤었고 그의 사체만 수습할 수 있었다.


줘웨의 목숨을 바친 증거로 경찰은 공식적으로 허중그룹을 폐쇄할 수 있었고 우정강도 붙잡을 수 있었다. 그리고 취장허는 멍촨성을 체포하러 간다. 


하지만 멍촨성은 자신의 범죄를 정당화하려고 했고 자신의 잘못도 있지만 자신이 세운 공도 있지 않냐며 어필한다. 그러나 흑은 흑이고 백은 백일 뿐, 취장허는 그를 체포하고 정의를 실현한다.



이렇게 끝이 납니다.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호불호가 뚜렷한 미스테리 수사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만붕도 나오긴 하지만 우제위 때문에 관심을 갖기도 한 작품인데 마지막에 우제위가 연기한 배역이 그렇게 가버리다니요.


좀 그렇긴 하지만 배우 입장에서의 커리어로 보자면 인상깊은 배역이라 나쁘진 않은 듯 합니다.



소실적십일층은 아이치이 국제판에서 한글자막으로 시청하실 수 있으며 나중에 웨이브나 티빙등 우리나라 OTT플랫폼에 들어온다면 우제위 팬이라면 볼만 할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