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금인가 담송운 정업성 출연진 소개 등장인물 설명 원작 소설 줄거리 내용 결말 蜀锦人家 Shu Jin Ren Jia 다시보기

담송운 정업성 경초 장호유 진소운 장예락 유쿠 로맨스 고장극 촉금인가

촉금인가
남주가 여주 바라보는 눈빛만 봐도 이미 유잼

정업성
정업성

정업성
정업성

담송운
담송운

담송운
담송운

경초
경초

장호유
장호유

진소운
진소운

왕예낙
왕예낙

사진은 누르셔서 늘리시면 더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으며 출처는 관방 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와 이용(유튜브와 AI학습 포함)금지합니다다. (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담송운 정업성 주연의 로맨스 고장극 촉금인가(Shu Jin Ren Jia 蜀锦人家).



총 40부작 예정으로 유쿠 출품작입니다.2024년 2월 2일 크랭크업 기념으로 스틸컷들이 올라와서 소개글 써봅니다. 정업성 담송운 주연작이라 엄청 기대한 작품입니다. 공식 스틸컷 나오기만을 기다렸다고요.



아래 내용 보시면 아시겠지만 언정소설 촉금인가라는 작품이 원작으로 금심사옥이 떠올려지네요. 물론 전혀 다른 내용입니다만 받는 느낌이 비슷하게 다가와서 말이죠.



✔️촉금인가 등장인물 출연진

(아래 인물 설명은 원작 내용등을 바탕으로 실제 방영내용과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음을 염두에 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 계영영 (ji ying ying 季英英) 역의 담송운 (tan song yun 谭松韵)


: 촉금 명인의 후손으로 염색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양정란과의 관계에서 강인함과 지혜를 보여주었고 결국 두 사람은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함께 하게 된다.




- 양정란 (yang ling lan 杨静澜) 역의 정업성 (zheng ye cheng 郑业成) 


: 원작에서는 직조 금왕 부호가문 셋째아들 양정연으로 나오고 계영영이 슬픔에 잠겼을 때 만나 첫눈에 반하는 설정으로 그녀를 위해 자기 자신을 변화시킨다. 드라마 버전에서는 알던 이로 여러 가지 일들을 함께 겪으며 여주와 사랑에 빠진다. (근데 이건 현지 사이트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쓴 거고 어쨌든 남주는 능력남으로 여주만을 바라보는 스타일로 나오는 듯 합니다. 매력적인 캐릭터죠)




- 성풍택 (cheng feng ze 晟丰泽) 역의 경초 (jing chao 经超) 


남조의 백왕으로 냉혹한 성격으로 다른 이와 감정적 교감이 어렵다. 극강의 미의식과 대칭감을 추구하는 강박증 말기이다. 익주부로 온 목적 중 하나는 계씨 가문의 염색 비법을 춤치는 것이다.




특별출연


- 조수연 (zhao xiu yuan 赵修缘) 역의 장호유 (zhang hao wei 张昊唯) 


: 계영영의 전 연인으로 조가의 적자. 따뜻하고 겸손하며 전통적 사고방식을 갖고 있으며 절제된 생활을 한다. 금왕을 꿈꾸는 그에게는 지난 날의 아쉬움과 후회를 갖고 있다.




- 옥영롱 (yu ling long 玉玲珑) 역의 진소운 (chen xiao yun 陈小纭) 



- 우오낭 (niu wu niang 牛五娘) 역의 왕예락 (wang yi nuo 王艺诺) : 얼굴에 천연두로 인한 흉터가 남아 있으며 자존심이 강하고 승부욕 또한 매우 강하다.





원작에서 야망과 포부를 가진 해어화라 불리는 팔방미인 옥장거(玉掌柜)가 나오는데 옥영롱이 아닐까 싶습니다. 확실하지 않지만 남주 이름도 바뀌었는데 다른 인물들도 바뀐 거 같습니다.



그 외 주칠낭 주오낭 계요정(季耀庭)등의 인물들이 나옵니다.




담송운정업성은 올해 들어서 각각 후명호와 소요(逍遥) 축서단과 경화연(镜花缘) 촬영에 들어갑니다.



경화연에 대해서는 할말이 좀 많이 생각나는데 축서단이 오복임문 서브 여주를 고사하고 들어간 고장극이죠. 저 같아도 탐나긴 해요. 근데 그 일의 맺고 끊음에서 잡음이 있었습니다. 


원래 여주가 다른 배우였다가 노욱효로 바뀌기도 하고 축서단이 서브 여주를 함에 있어서 이해는 가는데 좀 더 다른 방식으로 대화로 잘 풀어나갔으면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우정이 오복임문 크랭크인 행사 때 했던 말들이 좀 과한 거 같기도 하고... 어쨌든 개인적으로는 정업성 주연작이니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 외 정업성 오늘 날짜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일념영항 은낭 념무쌍(염무쌍)등이 있으며 성의 이일동 초순요등과 같이 출연한 영웅지도 있는데 소개글 쓰고 싶은데 공식 스틸컷을 주질 않고 있습니다.



염무쌍(념무쌍)같은 경우는 특별출연이라 분량이 많지는 않겠지만 류학의 주연에 왕홍의 진초하가 나와서 개인적으로 기다리는 작품입니다. 재미있을 거 같아요.


↪ 정업성 손이 류해관 정추홍 출연 일념영항 보러가기


↪ 진람 정업성 호련형 두순 특출 양근화 은낭 보러가기


↪ 류학의 당언 왕홍의 곽효정 주가우 진초하 백주 특별출연 정업성 염무쌍 념무쌍 보러가기




장호유 진소운 최근 출연 방영작으로는 아맥종군 니야유금천등이 있었고 진소운은 특별출연한 사방관등이 방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장천애 왕서창 장호유 아맥종군 출연진 소개 등장인물 설명 줄거리 내용 결말 보러가기


↪ 진성욱 장약남 진소운 이준현 엽소위 진호람 현대 로맨스물 니야유금천 보러가기


↪ 단건차 주의연 감청자 두순 특별출연 진소운 사방관 보러가기



최근에 여전히 중태기에 빠져서 허우적대는 가운데 담송운 주연작이었던 금심사옥의 원작이 보고 싶더라고요. 


완벽하게 다른 내용이긴 하지만 이 작품 촉금인가의 분위기가 비슷한 느낌이기도 합니다.



어쨌든 드라마 버전은 재밌게 봤었고 원작 소설 자체는 제 취향이 아니었는데 천천히 다시 읽어보니 꽤 재미있었습니다. 각색된 내용과는 조금 차이가 있기도 해서 더 재미있게 봤습니다. 역시 사람들이 재밌다고 한 것에는 이유가 있었어요. 



언정소설 작가 중에서 천산다객을 제일 믿고 보는 편인데 금심사옥 원작인 서녀공략을 쓴 지지도 찾아 보게 될 거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화개금수 구중자 다 재밌더라고요. 


구중자는 아래 이전 글 쓰면서 언급했지만 중드로도 나올 거 같습니다.



↪ 언정소설 추천 종한량 담송운 주연 금심사옥 원작 서녀공략 지지의 다른 작품 화개금수 구중자 줄거리 내용 리뷰




✔️ 촉금인가 줄거리 내용



장장 (Zhuang Zhuang 桩桩) 의 소설 촉금인가를 각색해서 만든 작품.



' 촉이 붉게 물들자 진홍이 모두 빛을 잃는다.

꽃과 촉의 아름다움 속에  사랑이 피어나고 
주안은 비단처럼 빛난다.' 



계영영
염색 촉금의 대가 계영영

양정란
뛰어난 무술 실력의 잘생긴 능력자 남주 양정란


 

" 당나라 말기 사천지방에 견직물로 유명한 익주부가 있었고 그 중 촉금은 보물이었다. 



촉금의 아름다움은 모든 이가 알고 있었고 부유한 집안의 권세가들은 앞다투어 촉금을 사려했었고 군에서는 급료로 대신하기도 했다. 


이에 촉금은 각 세력들의 이익을 위한 목적으로 쟁탈의 가운데에 놓여졌고 익주 촉금업의 번영 아래에는 위험 이런 분위기가 거세가 감지되고 있었다.




계가의 작은 아가씨 계영영은 어릴 때부터 총명했고 비단 염색등에 천부적인 재능을 드러낸다. 



부유했던 직조가문 조가의 적자 조수연과는 청매죽마로 어린 시절 연인이었지만 집안의 반대로 조수연은 우가 집안과  혼약을 한다. 이후 조수연은 사랑과 증오가 함께 교차하는 마음으로 계씨 집안의 일들을 방해하기도 한다.



한편 금왕세가 서자인 양정란은 오랜 세월 떠돌다 금관이라는 칭호를 갖고 돌아온다.


그리고 단명관에서 부잣집 도련님으로 미제 사건을 풀기 위해 잠복한다. 조사과정에서 어린 시절 부터 기억에 남았던 다정한 계영영과 가까워 지기 시작하고 함께 위기를 극복해내기도 한다. 



이후 점점 계영영의 촉금 염색기법은 유명해지기 시작하고 촉금 비법을 탐내던 남조 백왕 성풍택의 관심을  끌게 된다. 


남조의 압박으로 익주는 점점 휘청이기 시작하고 계영영은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장인을 보호하는 책임을 지고 양정란은 홀로 남조에 들어가 중재를 하고 다시 평화로운 시대로 돌아간다."




공개된 내용은 이렇습니다. 원작을 보진 않았는데 현지 사이트에서 검색해 보니 주요 인물관계에서 계영영은 직조 대부호 조씨 가문 조수연의 정혼자였고 조씨 가문이 양씨 가문에 점점 밀릴 때 계영영의 기술을 훔치는 일도 발생하고요. 



이후 집안의 압력과 분쟁이 일어나고 조수연은 불가피하게 계영영과 파혼하고 우씨 집안의 우오낭과 혼인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일들로 말미암아 여주 계영영의 슬픔이 극에 달했을 때 절에서 양씨 집안의 셋째 아들 양정연을 만나는 걸로 나옵니다. 



이때 양정연은 계영영에게 첫눈에 반하지만 계영영은 양정연의 첫인상이 좋지 않았고 그저 부잣집 도련님으로만 여겼죠. 
 


근데 양정연과 사랑에 빠지게 되고 각종 갈등을 함께 해결하고 행복하게 잘 산다는 결말입니다.



상단의 내용은 실제 방영 내용과 디테일한 면에서 상이할 수있으며 정확한 내용은 방영이 되어 봐야 알겠지만 각색된 내용이어도 큰 흐름은 비슷하게 흘러 갈 거 같은데요. 



이익에 얽힌 가족관의 분쟁과 집안들의 경쟁 여기에 따라오는 가문의 영광과 촉금을 둘러싼 여러 이익집단들의 권력에 대한 이야기도 나올 거 같습니다. 




원작 자체도 재미 있을 거 같은데 원스토리든 어디든 방영 전에 번역본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소설은 제대로 된 번역본이 아니면 현지 사이트에서는 도저히 안읽히더라고요.



유쿠 방영 예정작중에서 최우선순위로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앞서 말했지만 출연진 라인업도 너무 좋고요. 원작 자체도 재미 있을 거 같고 내 여자만 바라보는 능력자 남주 정업성이 맡은 역도 매력적으로 느껴지네요.




개인적으로 기다리는 다른 유쿠 방영작으로는 소년백마취춘풍천서려명등이 있는데 역시 라인업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