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 고력나찰 구리나자 중드 부산해 등장인물 원작 소설 캐릭터 설명 출연진 소개 줄거리 내용 리뷰 赴山海 Fu Shan Hai 다시보기

중드 부산해 성의 고력나찰 구리나자 서진헌 류몽예 정소형 이준일 장효신 진옥기 황준첩 중드 원작 신주기협 등장인물 캐릭터 인물관계도 설명 줄거리 내용 결말 방영 이후 추가


성의
성의

고력나찰
고력나찰

서진헌
서진헌

류몽예
류몽예

정소형
정소형

이준일
이준일

진옥기
진옥기

장효신
장효신

정상
정상

양려청
양려청

진희히
진희희

추풍
추풍

부산해
부산해


사진은 누르셔서 늘리시면 더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으며 출처는 부산해 관방 웨이보 출연배우들 개인 공작소 웨이보와 공개 영상 캡쳐짤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와 이용(블로그 유튜브 AI학습등 포함)금지합니다. (단순 링크는 허용)자꾸 요약해서 가져가는 유명 블로그와 도메인 쓰는 티스토리 블로그 알고 있습니다. 모아두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중화권을 쓰는데 없는 정보까지 탈탈 털어 번역해서 제 생각붙여서 쓰는데 당연히 알아 볼 수 밖에 없겠죠. 같이 글 쓰는 사람끼리 그러지 맙시다.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의 고력나찰 서진헌 류몽예 정소형등이 주요인물로 나오는 무협 고장극 부산해 (Fu Shan Hai 赴山海).



이 작품 특이사항이 텐센트와 아이치이에서 공동 출품을 했습니다. 그 외 성의 소속사인 환서세기와 연관 있는 도초웅영업(稻草熊影业) 엽화영시 (烨华影视) 동락영시 (童乐影视)가 함께 합니다.



부산해는 2024년 5월 18일 크랭크인 하였으며 아이치이와 텐센트 공동 출품작이라 당연히 방영 플랫폼도 텐센트와 아이치이로 총 40부작 예정입니다. 


늘 하는 말이지만 아시죠 회차등은 중드계 특성상 변동 가능성이 있음을 염두에 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 부산해 원작 속 등장인물 설명 출연배우 소개

(아래 등장인물 설명은 원작 중심이며 실제 방영되는 부산해의 등장인물 설정과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초추수/이침주 /초명명 (xiao qiu shui/ li chen zhou/ xiao ming ming 萧秋水/ 李沉舟/ 肖明明) 역의 성의 (cheng yi 成毅) 


: 초추수는 완화검파 장문 소서루의 셋째 아들이다. 우연한 기회로 무극선단을 복용하여 내력이 크게 증가된 후 소림파 무당파등 8대 고수의 조련과 전공을 얻고 소무진경을 습득하여 후에 삼재검객을 만나 망정천서를 전수 받아 일대종사가 된다. 


이후 신주결의의 우두머리인 부친과 가문을 위해 싸우던 중 세상을 떠난다.



이침주는 천하 제일 방파 권력방의 주인이며 군림천하이다. 천하제일 고수 연광도의 유일한 아들로 주먹 하나로 세상에 유명해 진다. 

(원작에서 신주결의 맹주 소추수와는 적이자 친구라고 언급했는데 여기서는 이침주도 초추수도 성의가 연기를 하는군요. 어떻게 각색이 되었기에 궁금해집니다.)


초명명은 현대 실제 세계에서 무협소설을 좋아하는 이.




- 소설어 (xiao xue yu 萧雪鱼) 역의 고력나찰 (gu li na za 古力娜扎)




- 류수풍 (liu sui feng 柳随风) 역의 서진헌 (xu zhen xuan 徐振轩) : 신성일월이라고도 불리우며 권력방의 총책임자이자 조사용 이침주와 함께 권력방의 3대 거물중 한명이다. 암기 경공에 능하며 무자비하다.



- 송명주 (song ming zhu 宋明珠)역의 류몽예 (liu meng rui 刘梦芮)



- 조사용 (zhao shi rong 赵师容)역의 정소형 (ding xiao ying 丁笑滢) : 류운수수라는 별명이 있으며 왕후가문 출신이다. 권력방의 3대 거물 중 한명으로 이침주의 아내이기도 하다.



- 등옥함 (deng yu han 邓玉函)역의 이준일 (li jun yi 李俊逸)

- 좌구초연 (zuo qiu chao ran 左丘超然)역의 정상 (cheng xiang 程相)


- 이남 (li nan 李楠) 역의 장효신 (zhang xiao chen 张晓晨)

- 지진 (zhi chen 止尘)역의 양려청 (yang li jing 杨丽菁)

- 추풍 (qiu feng 秋风) 역의 추풍 (qiu feng 秋风)

- 곡민묘 (qu min miao 曲抿描)역의 진희희 (zhen xi xi 陈熹熹)

- 막염하 (mo yan xia 莫艳霞)역의 진옥기 (chen yu qi 陈钰琪) : 특별출연





원작에서는 연광도라는 인물이 나오는데 앞서 쓴 것처럼 성의가 연기하는 배역의 부친입니다. 


천하제일 고수로 권력방을 만든 사람이며 살짝 삐뚤어진 성격으로 오만하고 괴팍하기도 했지만 그 속에 담긴 지혜와 무공부터 해서 담력과 용기를 지닌 인물입니다.




정소형이 연기하는 조사용이 주요 인물이긴 하나 여기에 1번 여주 고력나찰이 출연하잖아요. 그래서 감을 잡을 수가 없네요. 


아마 성의가 연기하는 배역이 세 명인데 이 중 한 명이 더 부각되며 연결 되는 인물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신주기협 시리즈 중 당방일전 대협전기에 나오는 여주 당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왜냐면 신주기협 중 당방일전 대협전기 남주가 대협 초추수인데 그의 연인이거든요.



당방은 사천 당문 제일 고수인 당요순의 딸로 당문에서 가장 아름다운 젊은 세대 고수로 나옵니다. 여기서 모티브만 따오고 다른 이름으로 각색해서 나올 수도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살짝 드는데요.





사실 더 자세히 찾아 원작을 천천히 정주행 하면 짐작이 가기도 할 텐데 무협물은 영상화 되어 중드로 보는 건 재미 있어도 활자로 보는 건 언정 소설만큼의 흥미는 도저히 생기지가 않더라고요.





크랭크인 행사에서 범상치 않아 보였던 추풍은 진짜 소림사 34대 무승입니다. 헤어 스타일과 폼이 예사롭지 않았는데 진짜가 나타났네요. 웨이보 닉이 소림 추풍이라고 되어 있어서 설마 설마 했었는데 말이죠.





이준일은 성의와 같은 환서세기 소속 배우로 유리미인살에도 같이 나왔던 배우입니다. 장여희 사형으로 상대역으로 나왔었는데요. 왠지 오랜만에 보는 느낌입니다. 


오늘 날짜 기준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역시 환서세기 출품작 혹은 환서세기 배우들이 출연하는 드라마 버전 십년일품온여언진혼가 열혈재연이 있습니다.







류몽예 역시 환서세기 소속 배우인데요. 류몽예 프로필은 오늘 날짜 기준 다른 미방영 차기작인 아래 천향인에 대한 글에서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천향으로 제목이 픽스 된 줄 알았는데 다시 보니 천향인이네요. 주로 밤에 글을 쓰고 번역하다 보니 잠시 헷갈렸나 봅니다.






그리고 또 눈에 띄는 주요 배우중에서 대몽귀리 소개하면서 돋보이는 비쥬얼로 기억하고 있었던 신인배우 서진헌이 이 작품 주연급 조연으로 출연을 합니다.





나름 호의 감정이 있는 중연 중 한명인 정소형 프로필은 최근 출연 방영작이자 주연작이었던 아래 투파창궁 시즌 2 소년귀래 에 대한 글에서 봐주시면 됩니다. 




시즌2 소년귀래는 우리나라에서는 중화티비에서 저작권이 잡혀 방영 되기도 했었는데 투파창궁 1과 너무 다른 느낌의 연출과 화면에 어색하더라고요. 



결정적으로 시즌 1에서의 오뢰 연기력과 더불어 진초하 케미가 너무 좋았고 그 기억이 강렬하게 남아서 시즌2는 보다 하차했는데 조만간에 다시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투파창궁 시즌1 감독은 얼굴보면 알만한 배우이기도 한 우영광 연출작입니다. 영화버전은 우리나라 강제규 감독작인데 공개가 될 런지 모르겠습니다.





향후 추이가 어떻게 될지 몰라서 상단 라인업에 쓰진 않았지만 황준첩의 경우 분명히 크랭크인 행사에 참여를 했는데 현지에서 보이콧하고 난리가 났네요. 


제 2남주라고 생각해서 더 그러는 거 같은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특출이나 우정출연 같은 객원 출연이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나오게 된다면 당유(tang rou 唐柔)라는 배역일 거 같습니다. 



당유라는 인물은 원작에서는 금강 사형제중 넷째로 사천당문의 숨은 병기의 대가이자 독의 대가라고 나옵니다. 사천당문이 독이 특기지만 독이 아닌 무기를 쓰는 몇 안되는 당문의 몇 안되는 제자 중 한명이기도 하고요.




다시 돌아와서 이 글을 쓰는 오늘 기준 관방 웨이보도 그를 팔로우를 하지 않은 상태이고 1차 라인업에도 이름을 명시하지 않았습니다. 



확실한 건 크인 행사에는 참여를 했는데요. 황준첩 과거 스캔들은 중계지극해청뢰 이후 확 뜰 수 있는 상황에서 일어 났는데요. 여러 여자들 만나고 뭐 그랬던 일이죠. 


이후 스스로 빠르게 잘못을 인정하고 자숙의 기간을 충분히 갖고 얼마 전 부터 치명유희 방영도 되고 나쁘지 않은 평을 얻어서 활동을 하는가 싶었는데 작품 따라서 현지 반응은 그렇지 않나 봅니다. 없는 얘기 까지 만들어져서 퍼지고 있나 봐요.


그래서 황준첩 소속사인 상해비보에서 황준첩 공작소 웨이보에 18일에 성명서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아래는 그 전문입니다.


성명서
성명서 전문

번역본
번역본

황준첩
황준첩


결론적으로 지금 공식 라인업에 포함되어 발표를 하지 않긴 했는데 황준첩이 나오게 될지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대중의 반응을 살피고 있는 것처럼 보이네요.


다년간 그만큼 질타를 받았으면 이제 같은 잘못을 하지 않을 것이고 진정 반성하는 이에게 기회는 줘야 하지 않나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요. 현지 팬들 맵네요 매워. 그래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작은 웹드에는 수용을 해도 성의 같은 탑스타가 참여하는 S극 고장극으로 복귀를 시도하는 건 용납이 되기가 쉽지 않나 봅니다. 최근 카더라에 의하면 다른 S극 고장극에 캐스팅 될 기미가 보이기도 합니다. 확실한 건 픽스 되어 공개되어 봐야 알겠지만요.




근데 아이치이 국제판에서 황준첩 주연작이었던 치명유희 방영을 해준다고 했는데 소식이 안들리네요. 봤지만 제대로 된 한글자막으로 보려고 기다리고 있는데 말이죠.






원작 소설에서 찾을 수 있는 배역은 바이두와 웨이보 털어서 쓰긴 썼는데요. 실사화 된 중드 버전 부산해에서는 원작과는 다른 성격과 설정일 수 있습니다. 인물 관계도 마찬가지로요.그냥 참고만 하세요.



어쨌든 성의 주연작에 관심선상에 올려 놓은 서진헌이 출연해서 무조건 챙겨 볼 거 같으니 방영 이후나 혹은 크랭크업 후 계속해서 나오는 자세한 정보는 본문 아래에 이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의에 대한 자세한 프로필 정보 등은 아래 이전 글에서 봐주시면 되고 오늘 날짜 기준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영웅지 호요소홍랑 왕권편 어떻게 될지 모르긴 하지만 일찍 남주로 낙점된 장안이십사계(长安二十四计)등이 있습니다. 



아래 성의 프로필 필모 정리하면서도 쓰긴 했는데 심잠이라는 작품도 있습니다. 근데 아직까지 묵은 작이죠.






이 작품 부산해도 연화루 생각하면 끌리고 영웅지도 이일동과 정업성등이 나와서 기대되긴 하지만 가장 기다려지는 건 호요소홍랑 왕권편입니다. 성의 카리스마에 쓰러지겠어요. 고장극 왕쟈님 성의를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가면 갈수록 더 멋있어 지는 거 같아요. 대체적으로 성의가 연기하는 남주 배역들이 무술을 잘하는데 와이어 달고 자유 자재로 움직이는 BTS영상 보면 리스펙 될 뿐입니다.





✔️ 부산해 줄거리 내용



온서안 (Wen Rui An 温瑞安)의 소설 신주기협(Shen Zhou Qi Xia 神州奇侠) 을 각색해서 만든 작품.




'푸른 산이 우뚝 솟아 검이 푸른 파도를 헤쳐 나아갈 때

바람이 휘몰아쳐 하늘을 찌를 듯



정을 잊고 검을 들고 강호에 뛰어든 소년의 의리에

검을 믿고 협객으로서 천하의 불공평함을 평정하리'



'세월도 바람도 두렵지 않은 그는 당당하고 

그와 함께 하는 그녀의 마음은 

아름다운 꽃송이가 되어 눈처럼 같이 강호로 나아간다.'



'알 수 없는 강호에서 풍운이 일고 

뜨거운 피는 천추를 베어 버리리.'



부산해  성의
부산해 성의

부산해
부산해


무협소설을 좋아하다 못해 푹빠진 샤오밍밍은 소설 속 남주인 샤오치우수이의 시선으로 무술 세계를 여행한다. 



충동적인 성격도 있는 그는 자비롭고 정의로은 젊은 검객과 가족과 나라를 지키는 영웅으로 성장한다. 이후 샤오밍밍은 여가 시간에도 틈틈히 소설을 쓰며 그를 통해 의로움으로 마음이 하나가 된다는 신념을 전한다"




현대의 시간대에서 무협 소설을 너무 좋아하지만 현실에 순응하며 살아온 샤오밍밍이 다른 시각으로 무술 세계를 종횡무진 누비는 이야기입니다.



아마도 경여년 비슷한 느낌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여년에서는 현실 세계에서 작가로 변해서 이야기를 써내려 가잖아요. 그 와 비슷한 느낌으로 꿈을 꾸든 글을 쓰든 게임 속이든 가상현실 프로그램에서 체험을 하든지 그렇게 표현 되어 나올 듯 합니다. 공개된 내용 상으로는 작가가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언정 소설만 주구장창 읽는 편이라 무협물은 거의 안 보는 편인데요. 이 작품 원작자가 대만에서 유명한 무협 거장인 온사안의 작품입니다. 온서안은 1954년 1월 1일생으로 말레이시아 태생입니다.



원작 소설 신주기협은 1995년 출판했으며 현지 평으로는 원작 속에서 나오는 등장인물들이 시원시원한 성격들의 강호인으로 흥취가 있고 정정당당 광명한 느낌인 거 같습니다.





부산해는 연화루일야신낭2를 연출한 임해도 (Ren Hai Tao 任海涛)감독 작품입니다.  그 외 침향여설 교약운간월 신석연 취영롱 배견궁주대인(拜见宫主大人) 등의 공동연출작이 있습니다.


다른 미방영 연출작으로는 증순희 이심등이 출연하는 로맨스 고장극 칠야설이 있는데 역시 기대작입니다.


↪ 이심 증순희 왕홍의 진호삼 아이치이 로맨스 고장극 칠야설 출연진 캐릭터 설명 줄거리 원작 내용 결말 보러가기




시나리오 작가는 연화루 대당영요 장안락 유리미인살 신은등에 참여 했던 류방 (Liu Fang 刘芳)입니다. 오늘 날짜 기준 다른 미방영 각색작으로는 등위 상함지 진흠해 등이 출연하는 선태유수가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연화루를 같이 만들었던 작가 감독 남주가 다시 모였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