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강선 백록 증순희 진흠해 형문유호 등장인물 캐릭터 설명 세계관 출연진 줄거리 내용 리뷰 결말 衡门有狐 临江仙 Lin Jiang Xian 다시보기

증순희 백록 진흠해 하서현 조혁흠 양영기 진유유 왕석조 주결경 우몽룡 조소의 홍요 야오츠 황일영 안열계 로맨스 고장극 형문유호 임강선

증순희
임강선 증순희 미모 머선일


증순희 백발이 이 작품에서 예쁘고 청초한데 또 악랄하기도 하고 선해보이기도 하고 처연해 보이기도 하고 남성스럽기도하고 그렇네요. 증순희 진짜 왜 이렇게 멋있는건가요.


증순희
증순희

백록
백록

진흠해
진흠해

하서현
하서현

조혁흠
조혁흠

주결경
주결경

정개
정개

조소의
조소의

홍요
홍요

우영광
우영광

련개
련개

양영기
양영기

손정정
손정정

장자목
장자목

동춘휘 장교
동춘휘 장백교

손정
손정

김서택
김서택

조청
조청

진학일
진학일

황혁
황혁

우몽룡
우몽룡

황일영
황일영

곽호균
곽호균


왕석조
왕석조

안열계
안열계

야오츠
야오츠

진유유
진유유

반유성
반유성

임강선
임강선

사진은 누르셔서 늘리시면 더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으며 출처는 출연배우들 개인웨이보 공작소 웨이보 제작진 웨이보입니다. 이 글을 쓰는 오늘 기준 공식적인 정확한 라인업과 내용이 공개 되지 않아서 출연배우등 찾아서 쓴 거라 아래 내용은 실제 방영 내용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와 이용(블로그 유튜브 AI학습등 포함)금지합니다. (단순 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백록 증순희 주연의 형문유호 임강선 (Heng Men You Hu 衡门有狐 Lin Jiang Xian 临江仙). 처음에 형문유호라고 알려졌다가 포스터 나온 거 보니 임강선으로 제목이 정해진 듯 합니다.




총 회차는 40부작이며 2024년 4월 8일 촬영을 시작한 작품으로 방영 플랫폼은 아이치이입니다. 회차등은 늘 말하지만 중드계 특성상 방영 직전까지 변동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출연진 목록에서 개인적인 초관심사에 있는 증순희 진흠해 외에도 홍요와 객원출연으로 진유유 야오츠 황일영등도 나와서 나름 만족스러운 라인업 같습니다.




순전히 증순희 주연작에 진흠해까지 나와서 크랭크인 당시부터 관심 갖고 있던 작품입니다. 대략적인 라인업이 나와서 소개글 써봅니다. 





✔️임강선 등장인물 출연진


(아래의 등장인물명과 배우 라인업은 오늘 기준 공식적으로 포스터등으로 나오지 않아 현지 내 기사 배우들 웨이보등을 찾아서 쓴 것으로 실제와 약간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정정사항이 있을 때에 본문 아래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청월/ 화여월 (li qing yue/ hua ru yue 李青月/ 花如月)역의 백록 (bai lu 白鹿)



- 백구사 (bai jiu si 白九思)역의 증순희 (zeng shun xi 曾舜晞)



- 장산 (zhan suan 张酸)역의 진흠해 (chen xin hai 陈鑫海) 

: 청월에게 대가를 바라지 않고 묵묵히 곁을 지키는 사형.



- 번릉아 (fan ling er 樊凌儿)역의 하서현 (he rui xian 何瑞贤)

: 장산에게 운명 지어졌지만 사랑을 강요하지 않고 직접 그 인연을 잘라낸다.



- 맹장금 (meng zhang qin 孟长琴)역의 조혁흠 (zhao yi qin 赵弈钦) 

: 3번의 세상에서 여월과 구사를 지키다 여월에게 감명받아 그녀를 위해 천조를 어기고 인간사에 개입한다.



- 곡성만 (qu xing man 曲星蛮)역의 주결경 (zhou jie qiong 周洁琼) 

: 남다른 마교의 요녀.



- 몽추 (meng chu 蒙楚)역의 정개 (zheng kai 郑凯)

: 마교요녀와 사랑에 빠지는 대사형.



- 려소관 (lu su guan 吕素冠)역의 조소의 (zhao zhao yi 赵昭仪) : 대사저.



- 소정산 (xiao jing shan 萧靖山)역의 홍요 (hong yao 洪尧)

:겉으로 보기에는 못된 대마왕이지만 사실 자신만의 고충이 있는 가련한 인물.




- 현미 (xuan wei 玄微)역의 우영광 (yu rong guang 于荣光) 

: 청월의 사조. 여월의 제자.




- 자양 (zi yang 紫阳)역의 련개 (lian kai 连凯) : 청월이 있는 정운종 장문




- 이맥 (li mo 离陌)역의 양영기 (liang yong qi 梁永棋) 

: 금욕적인 신선으로 백구사 제자 중 한명이다. 속세에 물들지 않고 온갖 악을 처단하는데 전념한다.




- 홍련 (hong lian 红莲)역이 손정정 (sun jing jing 孙晶晶)

: 황천길에 있는 한개의 홍련은 진심을 얻기 위해 여러 남자를 만나지만 큰 실망 끝에 길을 떠난다.




- 응연 (ning yan 凝烟)역의 장자목 (zhang zi mu 张籽沐)



- 창도 (cang tu 苍涂)역의 동춘휘 (dong chun hui 董春辉) 

: 백구사의 제자



- 번교교 (fan jiao jiao 樊交交)역의 장백교 (zhang bai qiao 张百乔): 백구사의 제자.



- 용연 (long yuan 龙渊)역의 손정 (sun zheng 孙政) :이청월에게 가장 큰 적의를 품은 백구사의 제자



- 은동자 (yin tong zi 隐童子)역의 김서택 (jin xu ze 金绪泽) : 이야기 하기 좋아하는 백구사의 애완요괴.



- 장변 (jiang bian 蒋辩)역의 반유성 (pan you cheng 潘宥诚) : 이청월의 사형.



객원출연


- 육우풍 (lu yu feng 陆遇风)역의 진유유 (chen you wei 陈宥维)

- 명협건 (ming xia qian 明侠骞)역의 야오츠 (yao chi 姚弛)

- 장부 (jiang fu 蒋父)여의 장뢰 (zhang lei 张垒)

- 오유 (wu you 吴悠)역의 안열계 (an yue xi 安悦溪)

- 서응 (xu ying 徐应)역의 왕석조 (wang xi chao 汪汐潮)

- 장용 (zhang youg 张勇)역의 동가호 (tong jia hao 童家豪)

- 문화장 (wen hua cang 文华藏)역의 곽호균 (guo hao jun 郭昊钧)

- 수문대원수 (shou men da yuan shuai 守门大元帅)역의 오해룡 (wu hai long 吴海龙)

- 송금 (song qin 宋琴)역의 장천계 (zhang tian qi 张天启)

- 유야선군 (yu ya xian jun 瑜琊仙君)역의 좌소청 (zuo xiao qing 左小青) : 술과 여색을 탐하는 암수 막변 유야선군

- 화괴완얼 (hua kui wan er 花魁婉儿)역의 황일영 (huang ri ying 黄日莹) 


- 현천사자 역의 우몽룡 (yu meng long 于朦胧)

- 청양 (qing yang 青阳)역의 황혁 (huang yi 黄奕)

- 임범 (lin fan 林凡)역의 진학일 (chen he yi 陈鹤一)

- 시화 (shi hua 时画)역의 조청 (zhao qing 赵晴)





환위영시에서 참여한 작품이라 출연진 라인업 보면 소속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습니다.



꽤 신경쓴 s급 고장극이라서 원래는 우정이 환위영시 내에서 한참 밀어주는 배우가 될 줄 알았는데 백록의 추천으로 증순희가 남주가 되었는데요. 서두에 언급했듯이 개인적으로는 남주 하나로 아주 마음에 듭니다.




진학일은 바로 직전에 왕성월 노욱효 주연의 오복임문에도 출연했었습니다.



진흠해는 묵우운간에 서브남으로 나왔었죠. 그래서 그 인연으로 출연한 듯 싶네요. 양영기는 두 작품 다 출연했고요. 그러고보니 오복임문에 이 작품 남주 증순희도 객원 출연합니다.







진흠해
진흠해




황일영은 오늘 기준 주연작으로는 착가세자비 하나 미방영작으로 있지만 요즘 여기 저기 객원 출연 많이 하네요. 



부산해 자야귀 춘화염 산하침등 작품들이 다 매력적이라 나름 현명한 필모 쌓기인 듯도 합니다.



어설픈 작품에 출연하기보다 임팩트 있는 캐릭터 하나가 더 나을 수도 있으니까요. 이를테면 올 초에 방영 되었던 화간령에서 나온 정합혜자처럼요. 



미방영 차기작 중 산하침에서는 여기에서도 나오는 안열계도 나옵니다.



최근 출연 방영작으로는 내용은 살짝 심심하긴 했지만 배우들 보는 재미로 나름 볼만 했던 안심기가 있으며 신은에서도 삼생석으로 짧게 나왔지만 나름 매력 있었습니다. 



안심기에서 여기에서도 나올 홍요도 나왔었는데 인상깊었죠. 환위영시 소속 배우입니다.












조혁흠 같은 경우는 많은 중드덕들이 알고 있는 스캔들이 있었고 주춤하다가 최근 다시 살아나는 분위기입니다.



풍월변인가 초야인가 숏폼 주연작 끝나고 다시 주목 받기 시작했는데 방영 이후 긴 글을 웨이보에 올렸었죠. 당시에 그 글 보고 연기에 대한 소중함등을 절실히 깨달은 거 같기도 하더라고요. 어쨌든 좀 분위기가 진지해졌다고 할까요.



조혁흠 프로필은 아래 주연작이었던 불일양적소선생에 대한 글에서 봐주시면 되고 오늘 기준 다른 미방영 차기작으로는 이제는 방영 될 때가 되지 않았나 싶은 심월 왕경헌 오우항등이 나오는 개화소녀만등이 있습니다. 


↪ 조혁흠 단성우 류욱위 프로필 주연작 불일양적소선생 보러가기

↪ 심월 왕경헌 조혁흠 오우항 개화소녀만 그리자 소녀만화 보러가기





증순희는 이 작품 외에 앞서 말했듯이 오복임문에 객원 출연했으며 칠야설 운기시 고주등의 미방영 차기작이 있습니다.










백록은 오늘 기준 이 작품 외에 백월범성등의 미방영 차기작이 있으며 최근 방영작 중에서는 영안여몽을 제일 재밌게 본 듯 합니다.

그 외 진유유 야오츠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이전 글에서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 임강선 줄거리 내용



'세상에 물으면, 정이란 무엇인가,

생사를 허락하는 것인가



즐거움 이별의 고통 속 바보같은 이들이 있다.

아득히 먼 구름 속 눈에 

누구에게 그림자가 드리우는가



청산이 운우를 만나는데

청명이 어찌 둘이었으랴.'


같이 수련도 하고
같이 수련도하고

사랑도 하고
사랑도 하고

임강선
임강선


(아래 내용은 웨이보 카더라와 현지내 기사등을 참조해서 의역을 곁들여 쓴 것으로 실제 방영 내용과는 디테일한 면에서 상이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시고 봐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옥범산 정운문의 평범한 제자였던 이형문은 세가 출신도 아니었고 눈에 띄는 용모나 총명함도 없었지만 구중천 단하곡 장뢰전의 대성현존 백구호의 반려자가 된다.




모든 이들이 그녀를 부러워 했고 엄청난 신분상승의 기회를 잡은 것처럼 보였지만 사실 그녀에게는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었다.




장뢰전으로 시집을 온 그녀는 사해팔황의 신들의 수장으로 추앙 받는 백유호가 그녀에게 깊은 원한을 품고 있다는 걸 깨닫게 된다.


서로
서로

바뀌는 입장 속
바뀌는 입장속

약해진진
약해진

인간의 몸으로
인간의 몸으로

이 둘의 사랑의 끝은
이 둘의 사랑의 끝은



사실 그들은 창세기부터 함께 한 인연이었다.




힘의 근원은 한 곳에서 나오기에 하나가 강해지면 다른 하나는 약해지고 하나가 살면 하나는 그 반대였다. 




그들은 함께 할 수 없었고 혼인을 하게 되면 그들의 힘은 점점 약해지고 보통의 인간처럼 되었다. 



그러나 그들은 영구적으로 떨어져 있을 수도 없었고 일정한 거리에서 상대의 존재를 감지하며 힘을 유지해 나아가야 했다. 가장 이상적으로는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자신의 몸에 봉인하는 거였지만 이 역시 만족스럽지는 않았다.




그들의 동반과 애증은 그렇게 오늘날까지 수만 년 동안 계속 되고 있었다. 그녀는 자신의 신분과 증오 그 와의 깊은 정까지 완전히 잊어 버린 듯 했다."





결국 큰 흐름과 결말은 당연히 대성존자 백구사와 이청월이 오해를 풀고 사랑에 빠지며 생사를 함께하는 고난을 함께 하고 창생을 구한다는 건데요.




이렇게 말하면 간단하지만 중간에 인간이 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여러가지 일들과 주인공들의 감정선 보는 재미죠. 서로 입장이 바뀌게 되는 부분들이 공개 스틸컷에서도 보이는데 꽤 재미있어 보여요.




찾아서 보다 보니 처음 설정 여주의 이름이 이형문 남주 이름이 백유호로 설정되어 있어서 원제가 형문유호였나 봅니다. 




따로 원작 소설이 있는 게 아니라 오리지널 대본인 고장극입니다. 사실 중드는 원작이 따로 있는 작품들이 엄청 많은데 오리지널 대본 오랜만에 보네요.




둘의 관계성과 세계관도 흥미롭고 증순희 주연작이니 무조건 볼 거라 빨리 방영 되면 좋겠습니다. 홍요와 진흠해등 나오는 부분들도 기대되고요. 확실한 건 방영을 해봐야 아는 거지만요.




시나리오 작가는 신석연 열화군교에 참여한 조나(zhao na 赵娜)로 미방영 참여작으로는 염무쌍 무우도등이 있습니다. 



두 작품 다 아이치이 방영예정작인데 무우도는 송조아의 탈세 건으로 언제 방영 될지 모르겠네요. 내용이 왠지 재밌을 거 같았는데 아쉽습니다.










9월 25일 예고 영상이 공개 되었습니다. 증순희 멋있을거라 생각은 했지만 그 보다 더 눈길을 끄네요. 백록은 약간 초요 때 느낌도 나고요.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상화 되어 시각화 된 걸로 보니 알고 있던 상단의 내용들이 확 다가옵니다. 서로가 쌓인 애증 속에 위치가 바뀌고 똑같이 괴롭히고 난리도 아니네요.




그 와중에 증순희 미모 무슨 일이에요. 예전부터 느꼈지만 증순희는 예쁘지만 동시에 잘생긴 얼굴인데 꾸준히 한 운동과 더불어 남자다운 느낌 물씬 나는 피지컬과 분위기가 풍기는 배우입니다. 백발 증순희에 완전 반하네요.




솔직히 의천도룡기2019때는 지금의 느낌은 아니었는데 연기도 점점 완성형에 가까워지고 표정도 풍부해져서 더욱 매력적인 배우가 된 듯 합니다. 이 작품 매우 기다려집니다. 얼른 방영 되면 좋겠습니다.



갔다
갔다

변화하는
변화하는

서로의 상황
서로의 상황

흥미진진
흥미진진



임강선의 더 자세한 결말과 리뷰는 방영 이후 본문 아래에 이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