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정계 배우 연예계 은퇴 번복 차기작 신작 소개 welcome back xuzhengxi

서정계
서정계

웰컴백
웰컴백

쉬정시
쉬정시



사진은 누르셔서 늘리시면 더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으며 출처는 서정계 웨이보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와 이용(블로그 유튜브 AI학습등 포함)금지합니다. (단순 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3월 15일 중국배우 서정계가 돌연 은퇴를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저도 중드덕으로서 서정계만한 연기력과 더불어 카리스마 있는 배우가 드물었기에 매우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는데요.


↪ 중국배우 서정계 쉬정시 은퇴 웨이보 발표 소식 보러가기




그런데 바로 어제 아니 자정 지났으니 그저께 9월 6일 웨이보에 장문의 글을 올립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정계 은퇴 번복 웨이보 전문



你们好啊,我是正溪。


无论你们在何方,溪都想向你们表达这份情谊,这份感谢。


出身寒门,承蒙好时代与好运气的眷顾,才有了一番小小的事业,也收获了亲爱的你们。我能走到今日,你们数年来的陪伴、努力和支持功不可没,你们就像一束暖光,照耀着我前行的路,这条路并不总是平坦,但你们也总会在遭遇崎岖的时候,给我克服的勇气。


承蒙厚爱,感激涕零,没齿难忘。


一直欠你们一个郑重的道歉,那条微博发出之后,让大家操心和难过了,同时也牵连了很多人,怪我想的不够全面,在这里,我郑重地向你们道歉,对不起,是我的错。


事隔半年,也该把真正的原因告诉大家了:父亲患有老年疾病已经6年了。而这一两年,病情的恶化速度之快,是所有人意料之外的。家中独子,那段时间,是最需要儿子撑起这个家的时刻。


离家断断续续近20年,一直以来最想完成的心愿就是,天伦之乐,团团圆圆。是我没用,父亲病倒了才懂得心愿也有保质期。


于是我冲动了,我迫不及待想回到家人身边,以一种决绝的姿态。但在这份冲动之后,也伤到了不少人,有你们,有正在洽谈的项目、客户、多年来支持我的朋友,还有星之团队。滴水之恩之涌泉相报,在过往8年,没有星之的照顾、陪伴和守护,或许就没有今日的徐正溪。


2016年,我曾第一次想转幕后,是星之团队把我拉回了演员的道路。随后诞生了“魏广”“赵承志”“秦也”“雪景空”“廖法医”“穆廷州”“梁翊”“洛英凡” “姬元溯”“陆时砚”,还有未来的“裴琰”。这些角色是我们共同努力的成果,我们都为之感到骄傲和自豪。


还有很多经历与感受,是文字无法呈现的。所以这段时间里,我一直在为自己的言行给他人带来了困扰和误解,感到惭愧和内疚。他们对我的愚蠢不但没有指责和埋怨,还愿意帮助我一起度过难关,溪也真诚地想对他们说一句谢谢。


还有寰宇影视,没有他们,徐正溪这三个字便不会诞生。


还有我的守护神,你们。看到你们在不同平台依旧支持着我、陪伴着我,只感叹于文字的苍白,无法实实在在地让你们感受到我对你们的感激。


不同的年龄都会遇到不同的困境,别样的岁月承载别样的难题,各异的阶段亦有各异的挑战。也许我再也无法做到你们想要的那个徐正溪,但我依然会坚持不懈地完成曾经的许诺,用不同方式“永不言弃,携手同行,直到世界终结”。


还请你们多多谅解,少少苛责,我会尽力。


你们也要照顾好自己的身体,守护好生命中重要的人。


最后希望你我拥有平和的心境,世界拥有和平的未来。🙏🕊️


서정계 웨이보
20240906 서정계 웨이보


"안녕하세요. 정계입니다.


당신들이 어디에 있든, 저는 당신에게 이 정과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가난한 집안 출신으로 시대와 행운의 보살핌을 받아 작은 사업도 할 수 있었고 사랑하는 당신들도 얻었습니다. 




제가 여기까지 온 것은 당신들이 수년간의 동행, 노력, 지지의 공이 큽니다, 당신들은 마치 따뜻한 빛처럼 제 앞길을 비추고 있습니다, 이 길이 항상 평탄한 것은 아니지만, 당신들도 항상 저에게 험난한 상황을 극복할 용기를 줄 것입니다.




특별한 보살핌을 받아 감격하여 평생 잊지 못할 것입니다.




 계속 당신들에게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그 웨이보가 올라온 후, 모두를 걱정시키고 힘들게 했습니다,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연루되었습니다, 제가 충분히 생각하지 못한 탓입니다, 여기서, 저는 당신들에게 정중히 사과합니다, 죄송합니다, 제 잘못입니다.




반 년 만에 진짜 이유를 말씀드릴 차례입니다. 아버지가 노환으로 고생하신 지 벌써 6년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지난 2년 동안 모든 사람이 예상하지 못한 속도로 병이 악화되었습니다. 외아들, 그 시절은 아들이 이 집을 지탱하는 것이 가장 필요한 때였습니다.




 20년 가까이 집을 비우고 살면서 가장 이루고 싶었던 소원은 단란한 단란함. 아버지가 병으로 쓰러지신 후에야 소원도 유통기한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충동적이었고, 빨리 가족 곁으로 돌아가고 싶은 결연한 자세였습니다. 하지만 이 충동 후에 많은 사람들이 다쳤습니다, 당신들이 협상 중인 프로젝트, 고객, 수년간 지지해 준 제 친구, 그리고 스타 팀도 있습니다. 물 한 방울의 은혜가 샘물처럼 쏟아지는 것을 보답합니다, 지난 8년 동안 별들의 보살핌과 동반, 지킴이 없었다면 오늘의 서정계는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2016년에 처음으로 막후를 옮기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는데, 스타팀이 저를 배우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이어 '위광', '조승지', '진야', '설경공', '료법 의사', '무정주', '양익', '낙영범','희원소'와 함께 미래의'배염'이 탄생했습니다. 이 역할들은 우리가 함께 노력한 결과물이며 우리는 모두 자랑스럽고 자랑스럽습니다.




 글로서는 표현할 수 없는 많은 경험과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저는 제 언행이 타인에게 심려와 오해를 끼친 것에 대해 부끄럽고 죄책감을 느껴왔습니다. 그들은 나의 어리석음을 비난하고 원망하기는커녕 함께 헤쳐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냇물도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환우영시 그들이 없었다면 쉬정시라는 세 글자를 탄생시키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내 수호신, 너희들. 다른 플랫폼에서 여전히 저를 지지하고 함께 하는 것을 보면, 글의 창백함에 감탄할 뿐, 진정으로 감사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연령에 따라 다른 어려움이 발생하고 다른 세월은 다른 문제를 내포하고 있으며 다른 단계에도 다른 도전이 있습니다. "당신들이 원하는 그 서정계를 더 이상 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저는 "세상이 끝날 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손을 잡고 함께 할 것"이라는 약속을 지켰습니다.




 양해 부탁드리고 가책 좀 줄이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당신들도 자신의 몸을 잘 돌보고 생명의 소중한 사람을 지켜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당신과 나에게 평화로운 마음, 세상에 평화로운 미래가 있기를 바랍니다.🙏🕊️"





상단의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이 들어가 번역하면 안될 듯 해서 번역기 사용 원문입니다.




3월 당시에 서정계 은퇴 소식 이면에 여러 말들이 있었는데요. 소속사와의 의견 차이까지요. 




이번에 서정계가 올린 장문의 글을 다시 요약하면 번역기에서는 제대로 번역이 안되었는데 팬들과 그 동안의 자신이 연기했던 배역들에 대한 감사와 더불어 소속사인 성지전매와의 불화설도 일축 시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당시 카더라에 소속사와 서정계와 작품 선택과 배역에 대한 의견이 맞지 않아서 그러는 거 아니냐라는 소리가 있었는데요.




6일에 서정계가 올린 글에서는 2016년 이후 성지전매와 함께 한 8년의 시간 동안 연기한 배역의 이름을 나열하며 같이 선택한 자랑스러운 노력한 결과물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당시 그런 결정을 웨이보에 올린 이유는 외아들이었고 노환으로 인한 아버지의 병환에 옆에 있어 드리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 이전부터 아버지에 대한 마음이 웨이보에 드러나 보이기도 했었습니다.


부친과 서정계 손
웨이보에 올렸던 서정계 부친 & 서정계 손



서정계는 여러 경로를 통해 자신에 대한 지지와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 이상 대중이 원하는 서정계로 연기를 계속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힘이 닿는 데까지 열심히 앞으로의 길을 걸어나가겠다고 언급합니다.




장문의 글이었긴 하지만 짧다면 짧은 글 속에 그 동안의 오해들과 더불어 앞으로의 일까지 깔끔히 정리한 글이었습니다.


서두에서도 언급했지만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정계 미방영 차기작 신작





오늘 기준 서정계 미방영 작으로는 4작품 정도가 있는데요. 그 중 하나는 장한 박민영과 출연한 고장극 금의야행으로 언제 방영 될지 모를 작품이고 주연급으로 나올 류수초초와 특별출연작인 수룡음 봉영연매향등이 있습니다.





가장 최근 크랭크인한 봉영연매향에 서정계가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궈징밍 감독작이라 특별히 나오는 건가 싶기도 했고 아니면 배우 생활을 계속 해나가려나 하는 생각도 들었거든요.

근데 다행히 배우 생활을 계속한다는 쪽이었네요.




금의야행 외 나머지 세 작품은 모두 기대작들입니다. 내용도 그렇고 맡은 배역도 꽤 기대가 되는 중입니다.




수룡음은 원작 내용을 살펴 봤더니 서정계의 배역은 악역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 멋있는 배역이라 매력이 있을 듯 합니다.

류수초초는 곧 방영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류수초초
류수초초

수룡음
수룡음



↪ 서정계 쉬정시 나이 키 프로필 영화 드라마 출연작 소개 필모그래피 웨이보 인스타 보러가기

서정계
서정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