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 우림령 양양 장약남 방일륜 장여희 등장인물 출연진 감독 작가 소개 줄거리 원작 내용 결말 리뷰 雨霖铃 Zhan Zhao Adventures 전조의 모험 다시보기

양양 장뤄난 팡이룬 장위시 중드 우림령 전조의 모험

양양
양양의 우림령

양양
양양

장약남
장약남

방일륜
방일륜

장여희
장여희

우림령
우림령


사진은 누르셔서 늘리시면 더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으며 출처는 우림령 관방 웨이보와 출연배우들 개인 웨이보 공개영상 캡쳐짤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와 이용(블로그 유튜브 AI학습등 포함)금지합니다. (단순 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양의 무협물 우림령(Yu Lin Ling 雨霖铃). 영문명 전조의 모험 Zhan Zhao Adventures입니다.




이미 5월에 남주가 양양이라고 발표된 작품입니다. 방영 플랫폼은 유쿠이며 총 40부작 예정입니다.




감독 작가 이름은 일부러 기억하려고 하지만 제작사는 넘어가곤 하는데 랑야방 제작한 곳이어서 저절로 기억하고 있는 정오양광영업 (正午阳光影业) 출품작입니다. 프로듀서로 참여한 제작자 역시 당연히 후홍량이고요. 






✔️우림령 등장인물 출연배우 소개



- 전조(Zhan Zhao 展昭)역의 양양(Yang Yang 杨洋)

- 곽영롱(Huo Ling Long 霍玲珑)역의 장약남(Zhang Ruo Nan 章若楠)

- 백옥당( Bai Yu Tang 白玉堂)역의 방일륜(Fang Yi Lun 方逸伦)

- 장월사(Zhang Yue Shi 掌月使)역의 장여희(Zhang Yu Xi 张予曦)




그 외 정오양광과 인연이 깊은 중견배우 류림 류혁군등도 출연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솔직히 정오양광 인맥이면 왠만한 배우들은 모두 출연하고 싶어 하겠죠. 




원작에서 곽영롱의 정혼자로 소계조(邵继祖)라는 인물이 나오는데 누가 연기하게 될 지 궁금하네요. 이후 눈길이 가는 다른 라인업이 생기면 본문 맨 아래에 이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남자배우인 양양방일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들에서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양양 프로필 영화 드라마 출연작 필모 웨이보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방일륜 프로필 정보 필모그래피 웨이보 인스타 보러가기




방일륜 같은 경우는 이 글을 쓰는 오늘 기준 막풍음이 9월 29일부터 방영을 시작하고 그 외 수룡음 즘적타천교백미 목성전대(牧星战队)등이 방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막풍음
막풍음


↪ 임윤 방일륜 임백예 곽가남 즘적타천교백미 보러가기





장약남투투장부주 너를 좋아해의 쌍즈 오빠 상옌 버전의 러브 스토리 난홍호요소홍랑 죽업편등이 방영을 기다리고 있고 장여희는 샤오잔에 뒤를 이어 당삼을 연기하는 주익연 주연의 투라대륙2 우정출연하는 장심, 이제는 방영 될 때가 되지 않았나 싶은 주연작 천추령 등이 있습니다.








투라대륙2 같은 경우는 저자준이 나름 중요한 역할인데 어떻게 처리될지 모르겠네요. 외모가 너무 눈에 띄여 기억하고 있는 신인배우였는데 본격적으로 앞으로 나아가기 직전 스캔들이 터져서 말이죠. 그 뒤로 안 찾아봐서 최근에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춘일연(春日宴)이라는 고장극에 장약남과 왕안우가 주인공으로 이야기가 나온다는 소리가 작년부터 있긴 했는데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카더라는 카더라일 뿐이고 확정이 되었어도 촬영 직전까지는 어떻게 될 지 모르는 일이니까요.





✔️ 우림령 감독 작가 소개



감독은 류홍원 리우홍위안(Liu Hong Yuan 刘洪源)으로 나이는 1988년 11월 24일 생으로 산동예술학원 출신입니다. 




정오양광하고는 많은 인연이 있습니다. 조감독으로 시작한 작품이 바로 량야방 시즌1입니다. 시즌2 풍기장림에서는 실행감독으로 참여를 했고요. 이후 대강대하에 감독으로 참여합니다.




조감독 등으로 활동할 때는 사실 잘 몰랐고 백경정 조금맥 주연의 Reset 개단 때부터 눈길이 확 가기 시작한 감독입니다. 중드 개단 안 보신 분들 보세요. 추천합니다. 그 외 성의 주연의 남풍지아의 외과풍운등의 연출작이 있습니다. 





랑야방3 같은 경우는 아직 라인업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제작은 확정이 난 상태이고 류홍원 감독 역시 참여합니다. 그러고 보니 환서세기의 남풍지아의 빼고는 다 정오양광 제작작품들이네요.





시나리오 작가는 오동(Wu Tong 吴桐)으로 나이는 1993년 7월 28일생으로 충칭대 미시전영학원 출신입니다.




참여작으로는 2014년 방영 곽건화 양쯔 주연의 전장사(战长沙 Battle of Changsha)와 녹비홍수가 있습니다. 


전장사가 후홍량(侯鸿亮) 이 프로듀서로 제작에 참여했고 녹비홍수가 정오양광 출품작이라 작가 역시 연관이 있네요.




많은 작품에 시나리오 작가로서 참여를 한 건 아니지만 두 작품 다 매우 인상 깊게 본 기억이 납니다. 



전장사 같은 경우는 치우침 없이 항일 시대의 모습을 잘 그려내고 있습니다. 거기에 로맨스와 가족이야기가 들어간 작품이죠. 방영 당시에 본 건 아니고 나중에 티빙에 들어 왔을 때 봤었는데 꽤 잘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항일 시대물을 그린 작품이면 탐정 모험물이나 판타지물 그런 거 빼고 잘 안 보는 편인데 이 작품은 앞서 얘기한 것처럼 있는 사실 그대로의 작품입니다. 앳된 양쯔와 곽건화의 로맨스도 볼만했고요. 지금은 티빙에서 저작권이 다 되 없는 듯 보입니다. 




녹비홍수는 오늘 기준 티빙에서 한글자막으로 시청가능합니다. 왓챠가 매니아적인 작품들이 많다면 티빙은 다시 정주행하며 보는 작품들이 계속 있어서 결제를 한번씩 할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어쨌든 이 작품 원작이 서녀명란전인데 원작과는 살짝 차이가 있습니다. 중드를 먼저 보고 원작을 나중에 찾아서 봤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원작이 두 번 정독할 정도로 재미있었지만 중드 버전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언정 소설에 재미를 붙이셨다면 녹비홍수의 원작 서녀명란전 추천합니다.






✔️ 우림령 줄거리



Minifish의 동명의 소설 우림령을 각색해서 만든 작품.



'북송 인종, 
풍운이 변하고 강호와 조정의 형세가 

바둑판 위에 놓인 형세처럼
적과 아군을 구별하기 어려워진 시기




삼척동자가 천하를 품고
이에 가을바람이 말을 타고 강호로 들어온다.'




양양의 무협물
양양의 무협물이라면

양양이 개연성
양양이 개연성

역시 멋있군하
역시 멋있군하

기대 양양의 우림령
기대되는 양양의 우림령

(아래는 원작 내용을 바탕으로 쓴 것으로 실제 방영 내용과는 디테일한 면에서 상이할 수 있음을 염두에 두시고 봐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영롱산장 대소저 곽영롱은 혼인을 피해 가출을 하게 되고 산 속에서 중상을 입은 검은 옷을 입은 남자를 만나게 된다. 




흑의의 그 남자의 실력은 신비로웠고 정파와 사파 모두에게 동시에 쫓기는 중이었지만 그녀에게 여러 번 도움을 주게 된다.


곽영롱은 그에 대해 호기심이 생기고 나중에서야 그가 남협 전소이고 상양왕의 죄증을 얻었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쫓기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된다. 




전조는 자신을 쫓던 강적들을 물리 친 후에 자신이 독상이 점점 심해져 치료가 어려워지자 증좌를 곽영롱에게 맡기고 그녀의 탈출을 돕지만 그 자신은 매복에 빠지고 만다.




상대는 일반 백성들의 목숨을 담보로 그를 위협하고 전조는 이에 자진해서 어쩔 수 없이 잡히고 만다. 




한편 곽영롱은 상양왕의 부하이자 자신의 정혼자인 소계조에게 쫓기게 된다. 그는 그녀의 손에 있는 증거를 빼앗으려 했고 곽영롱은 백옥당의 도움으로 그를 물리친다. 이후 백의소협 백옥당과 곽영롱은 힘을 합해 전조를 구해낸다. 




전조는 두 사람의 도움으로 단서를 찾아내고 정의를 수호하며 범죄자를 소탕하며 상양왕이 수 년간 치밀하게 키워왔던 조정과 강호의 세력망을 와해시켜 결국 상양왕의 음모를 물리치고 평화와 안정의 시대를 되찾는다."





4품 황실 근위대 전조와 열혈 청년 백옥당, 재색을 겸비한 곽영롱이 뜻을 같이해 거듭되는 생사의 시련 속에서도 진상을 파헤치며 결국 정의를 수호한다는 무협물입니다.





올 초에 이 작품 소식을 들었을 때 양양 주연작이라서 처음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 감독과 작가가 참여한 작품들을 보니 기대감이 더 상승했습니다.




여기에 양양이 연기하는 강조가 꽤 어울릴 듯 해서 빨리 보고 싶기도 하고요. 로맨스물 좋아하지만 양양은 약간 무협물에서 이런 역할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이 작품 이전에 찍은 범인수선전도 약간 비슷한 느낌이죠. 역시 같은 유쿠 출품작으로 아래 소개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양양 외에도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S급 고장극입니다.


실루엣도 멋있는 양양
실루엣도 멋있는 양양




고장극 잘 어울리긴 하지만 현대물에서도 좀 많이 보고 싶은 양양이기도 합니다. 현대물에서는 로맨스로요.


양양
양양 청초한 남성스러움



이후 우림령에 대한 정보와 방영 이후 자세한 내용과 결말 리뷰 등은 본문 아래에 이어서 계속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