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묘필기 시리즈 남부당안 정우혜 장신성 강패요 남부기록물 등장인물 출연진 줄거리 감독 작가 남파삼숙 소개 원작 내용 결말 리뷰 세계관 南部档案 NanBuDangAn 다시보기

장신청 딩위시 장신성 정우혜 도묘필기 세계관 중드 남부당안 줄거리 내용 결말 리뷰

남부당안
남부당안

정우혜
정우혜

훤칠칠
훤칠

요즘 미모에 물이 올라
요즘 미모에 물이 올라

장신성
장신성

기욤 잘생김
몬가 기욤 잘생김

강패요
강패요


사진은 누르셔서 늘리시면 더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으며 출처는 남부당안 관방 웨이보와 공개영상 캡쳐짤 입니다. 번역이 필요한 부분에는 사견이 들어간 의역과 오역이 넘쳐 날 수 있고 이 글의 무단 복제 전재 인용 수정 후 재배포와 이용(블로그 유튜브 AI학습등 포함)금지합니다. (단순 링크는 허용)

 추가되는 정보나 정정사항 결말 등은 본문에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신성 정우혜 주연의 미스테리 서스펜스 모험물 남부당안(Nan Bu Dang An 南部档案).




남부당안 뜻은 남부 기록소 남부 기록물정도가 될 듯 합니다. 2024년 12월 크랭크인 한 작품으로 총 36부작 예정입니다만 회차등은 방영 전까지 얼마든지 변동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남부당안은 도묘필기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도묘필기 덕후는 봐야죠. 그래서 더 기대가 되고 있는 중입니다. 




게다가 미스테리함 뿜뿜 캐릭터 사기 장치링네 그 장가의 일원 남주 둘이 연기 잘하는데 비쥬얼까지 좋은 두 배우 정우혜 장신성입니다. 이건 무조건 덮어놓고 봐야하는 거 아니겠습니까?






✔️남부당안 등장인물 출연배우 소개



- 장해협 장하이샤 (Zhang Hai Xia 张海侠/ 장해하 张海虾) 역의 정우혜(Ding Yu Xi)


- 장해루 장하이러우 (Zhang Hai Lou 张海楼/ 장해염 Zhang Hai Yan 张海盐) 역의 장신성(Zhang Xin Cheng 张新成)

- 장해기 장하이치 (Zhang Hai Qi 张海琪) 역의 강패요(
Jiang Pei Yao 姜珮瑶)


- 모윈까오 역의 부대룡 (
Fu Da Long 富大龙)





이 밖에도 당연히 출연진 라인업은 추가 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게 장신성 정우혜 주연작이라는 겁니다. 이 둘이면 끝이지 않나요. 저 나이대 중연 중에서 이만큼 연기가 되는 배우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근데 두 사람이 연기나 비쥬얼적으로 출중하다고 케미까지는 어떠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내용을 보면 두 사람의 케미가 중요할 듯 싶은데 말입니다. 그래도 꽤 나쁘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우혜는 이 작품 전에 산하침 회수죽정(호요소홍랑 죽업편)등을 촬영했고 팽욱창과 찍은 천재유희란 영화도 한 편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원래 있던 거의 안하던 정우혜 인스타 계정 말고 다른 인스타 계정을 하나 더 알게 되었는데 이게 정우혜 건지 아닌지 긴가 민가하네요. 주소는 아래 이전 글에서 궁금하신 분들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장신성은 오늘 기준 간난적제조(艰难的制造)와 대아성래시등이 방영을 기다리고 있는데 간난적제조 같은 경우는 송조아 주연작이라 확실치 않습니다. 송조아 다른 주연작인 무우도절요가 방영가능성이 웨이보 타임라인 보다보면 때론 되려나 싶기도 하구요.



최근에 방영 되었던 장신성 출연작 중에서는 왕옥문과 주연작 사부득성성 꽤 재밌게 봤습니다. 둘이 실제로 남사친 여사친이기도 했는데 각자 연인이 따로 있는 상태에서 찍은 작품인데 연기에서 프로라 그런지 로맨스 케미 좋았습니다. 



역시 이런 거 보면 배우는 연기를 우선 잘해야 그 작품도 어느 정도 눈에 들어오는 게 당연한 듯 싶습니다.






강패요 나이는 1994년 3월 10일생으로 키는 169cm 북경전영학원 출신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친애적 열애적에서 처음 봤었던 배우였습니다. 



최근 출연 방영작으로는 청명상하도밀마가 2024년 12월 16일부터 방영이 잡혀있고 애정유연화도 곧 방영 될 듯 싶습니다. 애정유연화는 장호유때문에 살짝 걸렸는데 촉금인가 보니까 빼고 잘 나올 듯 싶습니다.







✔️ 남부당안 줄거리 내용



남파삼숙의 동명의 소설 남부당안을 각색해서 만든 작품.




'밤새도록 봄비를 듣는 작은 누각.

함양의 협객은 몇 년동안 그 곳에 있었는가.



남부 기록보관소의 유닛이 남양으로 출발해 

안개 속에 있는 기괴한 사건들을 해결한다.'




진짜
진짜

가면 갈수록
가면 갈수록

이 미모 어쩔꺼야
이 미모 어쩔꺼야

장신성도
장신성도

쓰러진다 쓰러져
쓰러진다 쓰러져

남부당안
남부당안

(아래 내용은 실제 방영내용과 다를 수 있으며 원작 내용 또한 의역 오역 잔뜩 붙어서 상이할 수도 있음을 염두에 두시고 봐주시면 됩니다.)




" 장해협과 장해루는 민국 초기 시절 남부 기록 보관소의 비밀요원이었다. 




어느 날 남양 지역에서 일련의 기괴한 사건들이 벌어지고 이 미스테리한 사건을 수사하던 중 이들은 이 사건의 배후에 맹독성 식물인 황혼초를 이용한 군벌의 음모가 숨겨져 있음을 알게 된다. 




이들이 사건을 파헤치면 칠수록 생사의 고비까지 넘기게 되고 그 과정에서 장해협은 마비가 되기도 한다.




그러나 결국 이들은 명확한 단서를 찾아내게 되는데 장해루는 모든 단서가 대형선박 이었던 남안호를 가리킨다는 걸 찾아낸다."





공개된 줄거리 상에서 장해협이 마비가 되는 걸로 나오는데 원작도 마찬가지입니다.




원작에서 배경은 1870년대로 원작에서 핵심요소는 장치링 일족의 비밀소재지이자 장가의 기록 보관소입니다. 모든 미스테리한 정보가 망라된 곳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배경 속에서 장해염(장해루)은 기근으로 인해 고아로 전락했고 홀로 모험성 짙은 여행을 떠나는 도중 많은 기괴한 사건들을 겪으며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원작자가 직접 각색을 하니까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는데 원작상에서는 남화해초 조사를 하던 임무수행 중 장해협은 장해루를 보호하기 위해 폭팔의 충격을 자신이 모두 막고 이로 인해 장해협의 하반신이 마비되는 걸로 나오는데 결국은 장해루를 위해 희생하는 걸로 끝납니다. 



도묘필기 세계관의 다른 작품들 생각하면 충분히 있을 법한 내용의 흐름이긴 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멋진데
그래도 이렇게 멋진데 끝까지 젭알




장해루는 장해협을 잃은 뒤에도 계속해서 조사를 해나아갔고 장계산에게 연락해 도움을 요청합니다.




강패요가 연기하는 장해기는 점을 본 후 두 달 밖에 살 수 없는 것으로 나왔지만 결국 살아 남게 되죠. 근데 이건 장가의 특성 장생할 능력을 잃은 것일 수도 있는 그런 거 같습니다. 




그 외 샤오장꺼라는 인물이 나오는데 백락경에 있는 동안 장치링을 찾아 낸 후 따라 다니지만 도묘필기를 보신 분들이라면 다 아는 기억상실증이 발작해서 헤어지게 되고 그는 계속해서 그의 종적을 찾아 다니는 걸로 나옵니다.




장천군만마라는 인물도 나오는데 맹총에서 장생능력을 얻고 그의 목표인 장가 부흥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는 걸로 나옵니다.





도묘필기 덕후라면 서두에서 이야기 했지만 흥미로울 수 밖에 없는 소재입니다. 실사화된 도묘필기 시리즈는 딱 하나 빼고 거의 재미있게 본 거 같은데요. 




도묘필기 세계관 속 등장인물들을 살펴 보면 매우 매력적인 캐릭터가 많은 작품입니다. 그리고 뭐랄까. 명탐정 코난같이 끝나지 않는 이야기의 지속적인 타래의 궁금증과 여지를 남긴다고 할까요.




샤오꺼 장치링 장가 집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2024년에 방영되었던 아래 장해화에 대한 글이나 장해전에 대한 글에서 봐주시면 됩니다.


↪ 중드추천 장로일 진명호 문영산 위천상 장강락 서진헌 도묘필기 시리즈 장해화 보러가기





✔️남부당안 감독 작가 소개



연출은 주정도 (Zhou Jing Tao 周靖韬) 입니다. 이 영화 남주 중 한명인 정우혜 주연의 산하침 소개 하면서 언급했었던 감독이죠. 




만한 작품으로는 마작 주선 청운지 진혼 일념관산등이 있었고 최근에 방영 되었던 유수초초도 연출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연출 하나만 생각하면 나쁘지 않았던 게 아니라 꽤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마작은 항일 첩보물로 우리나라와 같은 시대적 배경의 역사를 바탕으로 하는 작품입니다. 지금은 저 멀리 떠나버린 이역봉 주연작인데 꽤 재미있게 봤습니다. 그 외 개인적으로 눈빠지게 기다리고 있는 봉화유금도 연출했습니다.







총감독과 각본은 원작자인 남파삼숙 (Nan Pai San Shu 南派三叔 본명 서뢰 Xu Lei 徐磊) 입니다. 왠만한 중드덕이라면 다 아는 도묘필기 시리즈의 원작자입니다. 




도묘필기 시리즈 중 하나인 샤오잔의 장해전도 당연히 남파삼숙이 쓴 장해희린이 원작입니다. 원작과는 각색이 많이 들어가 있다고는 하는데 역시 기대작이죠.






어쨌든 남부당안은 취저의 소재이기도 하지만 주요 배우들을 비롯해서 제작진까지 살펴 보고 나서는 이 작품 무조건 봐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후 추가 되는 정보와 방영 이후 자세한 결말 리뷰 본문 아래에 이어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